한인회 교민 도우미 게시판

아시안 대상 증오범죄발생관련 신변안전 유의

상기 제목에 관한 아래 LA 총영사관 홈피 공지내용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

http://overseas.mofa.go.kr/us-losangeles-ko/brd/m_4365/view.do?seq=1347366&srchFr=&srchTo=&srchWord=&srchTp=&multi_itm_seq=0&itm_seq_1=0&itm_seq_2=0&company_cd=&company_nm=&page=1


ㅇ 지난 2월 18일(수) 당관에서 기 공지한 바와 같이 최근 미 전역에서 아시아계를 겨냥한 증오범죄 사건이 지속 발생하고 있어 당지 내 체류 중인 재외국민, 동포분들의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.

ㅇ 특히 LA한인타운에서도 최근 이러한 인종차별범죄로 폭행 피해를 입은 사건이 발생, LAPD(LA경찰국)이 이를 '혐오 범죄 및 범죄적 위협'으로 규정하고 수사중에 있습니다.

ㅇ 이러한 증오범죄는 아시아인들의 지역별 인구밀집도와는 관계없이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끊임없이 벌어지고 있으며, 이에 따라 최근 연방 하원에서는 미셸 박 스틸(가주 48지구·공화) 의원이 케이티 포터(45지구·민주) 의원과 함께 아시아계 대상 증오범죄를 규탄하는 초당적 결의안을 발의하기도 하였습니다.

ㅇ 아울러 우리 외교부에서는 전 국가 및 지역에 대한 해외안전여행 특별여행주의보를 발령한 상황으로, 이에 따라 불필요한 여행은 취소하거나 연기할 것을 권고하고 있는 바 해당 지침을 가급적 준수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, 부득이한 상황으로 당지를 방문하시는 경우에도 최대한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해주시고 항상 여러명이 함께 다니는 등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.

ㅇ마지막으로 당지 내 체류 중 인종차별적 신체 공격이나 언어폭력(욕설 등)과 같은 범죄의 피해를 입으셨을 때는 즉시 911로 신고하시어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 끝.

Comments